공대생

안녕하세요 공부하는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오늘은 오늘하루집밥 셀프요리라는 제목으로

공대생집밥_오늘하루세끼의 첫 컨텐츠를

적게 되었네요. 다른 글들이랑은 달리

요리 관련해서 글들은 적는 것도 잘 모르고

그렇다고 제가 맛에 대해서 잘 아는 편은

아니지만 소소한 기록으로 남길려고 

오늘하루집밥을 올립니다. 저는 자취했을 때

주로 사먹거나 주말에 집에서 간단한 요리등을

해먹었는데 휴학하면서 본가집에서 지내면서

어머니께서 해주시는 집밥가정식을 주로 먹고

있어요. 저희 어머니는 정말로 요리를 잘하시기에

언제나 군말 없이 먹고 있습니다.ㅎㅎ

 

오늘 요리는 주로 치즈와 곁들어 먹거나

유제품들과 함께 먹는 요리들이 많았어요.

아직 테이블을 셋팅하기전에 음식이긴 하지만

다음과 같이 주로 푸른 채소의 경우에는 저희집 집밥에서

빠질 수 없는 요리에요.

저는 주로 시금치와 볶음 김치

위주로 먹고 올리브와 과일을 곁드린 요거트샐러드를

주로 먹는 편이에요. 최근에 저희 집에서 어머니께서

집밥셀프요리로 많이 해주시는 편인데 계속해서

잘 먹고 있습니다.그리고 저는 올리브가 최애음식인만큼

올리브샐러드를 먹는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혹시

집에 올리브가 있으신 분들은 올리브샐러드

해드셔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왼쪽부터 치즈와 메쉬포테이토를 곁드린 고기완자(미트볼)

시금치 깍두기 볶음김치 그리고 생식을 하시는 아버지께서

주로 드시는 채소들 그리고 샐러드입니다. 저희집 같은 경우에는

저랑 어머니는 음식을 골고루 가리지 않고 먹는 편인데

물론 저도 생식 같은 경우에는 잘 먹지는 않는 편이긴합니다.

집밥셀프요리로 나와도 손이 잘 가진 않더라구요 ㅎㅎ

아직 초딩입맛이라 그럴까요... 그리고 지금은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저 이렇게 집에서 같이 살고 있는데

동생이 입맛이 워낙 까다로워서 동생을 위해서는 항상

치즈가 곁들어진 음식들이 매일 나오는 편입니다.

다른 집 집밥셀프요리에 비해서 반찬수가 많이 있는거 같지

않아보이시나요? ㅎㅎ

더 근접샷으로 촬영한 사진이에요.

깍두기 시금치 그리고 야채들이

형형색색으로 아름다워보이네요.

간단한 집밥요리이고 밑반찬이지만

빠질 수 없는 음식들입니다.물론 저도

테이블이 커서 가끔씩 눈길이

닿이지 않아서 잘 먹지 않게 됩니다만

어머니께서 직접 담그신 깍두기

그리고 모든 요리들을 대부분 손수

하시고 어머니손맛이 워낙 좋아서

언제나 만족하면서 식사 하고 있습니다.

P.S 절대로 어머니가 뒤에서 글을 작성하시는걸

보고 계시거나 그런건 아니에요 어릴때부터

정말 어머니자랑이지만 소풍 때 김밥싸가면

저희집김밥이 제일 먼저 사라졌습니다 ㅋㅋ.

 

치즈와 메쉬포테이토를 베이스로 밑에 깔고

그 위에 고기 완자 혹은 미트볼을 올린

집밥셀프요리입니다.사실 저는 어머니의

요리를 직접적으로 도와드리기보다는

테이블 셋팅이라던지 주방 보조로

어머니의 시야에서 보이지 않는

밥을 퍼서 드리거나 에어프라이어에

넣는 것들을 많이하고 있어요

 

해당 셀프집밥요리 또한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한 것인데 저희 집 제품은 15L짜리

제품이더라구요 어느 제조사에서 만든지는

모르지만 요즘 이게 없으면 정말로 불편할

정도로 자주 활용하고 있는 편이에요.

에어프라이어요리로 조리하기에도 편하고해서

치즈메쉬포테이토미트볼 추천해드릴게요

에어프라이어활용을 하는 요리를 어머니께서

정말 요즘 많이하시는 편인데 에어프라이어활용을

하시다면 주부분들에게 집밥백선생처럼 마법과

같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요리기구가 아닐까 생각하네요 ㅎ

 

 

 

뒤집개로 떠서 날랐는데도 개인접시에 잘못 플레이팅했어요..

살짝 짜부가 되서 아쉽네요 고기가 신선해서 그런지 더

맛있어보이네요. 서양인들은 메쉬포테이토랑 치즈

정말 자주 먹는다는데 저희집에서는 메쉬포테이토를

냉동으로 된 제품을 구매하기보다는 감자를 직접

어머니께서 뭉개서 만드셨어요. 아무래도 이렇게 만들어도

부담없이 만들 수 있기에 어머니께서는 직접 하실 수 있는

부분은 보통 직접 손수 하시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에서 갓 나와서 그런지 정말 따뜻했습니다.

 

 

 

 

이후 제가 소개할 예정이지만 저는 유튜브를 읽어드립니다라는

컨텐츠로 글을 계속해서 작성해볼까 해요 비주얼은 많이

다르지만 저는 고기유튜버 분들 즉 고기를 주로 리뷰하시는

분들의 영상을 되게 자주 보는데요. 육식맨님이라던지

정육왕님의 유튜브를 자주보는 편입니다. 해당 영상

썸네일 또한 육식맨님의 스웨디시 미트볼편에서 나온

썸네일이에요 볼 때마다 맛있어 보였는데 어머니가 해주신

미트볼 보니깐 육식맨님의 스웨디시미트볼이 생각났습니다

https://youtu.be/PUC_XDeYBAg. 해당영상입니다

 

 

 

 

살짝 뭉개져서 잘 안보이지만 밖에는 굉장히 바삭한

식감이지만 안에는 이렇게 부드러운 식감 덕분에

에어프라이어요리를 많이 먹는듯 해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비주얼을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조금 짠 맛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곁들어먹은 치즈 자체가

좀 짜게 나온게 있었어요. 감자에도 소금간이 있어서

그랬나요 아무래도 시중 미트볼의 경우에는 좀 달콤한

베이스의 맛이 강했는데 고기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곁들어진 감자와 치즈 그리고 고기맛이 정말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어머니가 인터넷에서 고기를 주문 하셨다던데

한번 여쭤봐야 할 거 같네요.

무니키친님 썸네일 절대로 저희집에서 만든 집밥요리가 아닙니다!

무니키친님 썸네일 절대로 저희집에서 만든 집밥요리가 아닙니다!

 

그리고 아까 위에 음식으로 나오지는 않았는데

이 음식은 바로 이탈리아식 저탄고지키토식단입니다.

이탈리아가정식이라고 영상에서 봤는데요.

해당 이탈리아 요리를 올리신 분으 

무니키친님입니다.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유튜브 읽어드립니다

컨텐츠를 진행하면서 제가 보는 유튜버분들을 하나 하나씩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아 하다 보면 제가 유튜브 중독이라는걸

들킬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무니키친님이 이와 같은 저탄수화물레시피를 공유하는 이유를

잘 몰랐는데 이유는 바로 본인의 질병 때문에 그러셨더군요.

처음 알았던 사실이에요 이 글 정리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해당 영상은 아래의 썸네일을 클릭하시면 볼 수 있어요 추천드려요!

 

정말 살빠져요. 이탈리아 가정식, 가지요리, 야채 맛있게 먹는법, 저탄수화물, 저탄고지 키토식단

 

위의 사진이나  정말 살뼈져요~라고 적힌 글을 클릭하시면 해당 영상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 요리 또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요리인듯 합니다.

 

저리집에서는 조금 많은 비주일이 나왔는데요 

아무래도 용기 자체도 사각형용기에 담아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릇에 담겨져 나왔고

요리조리방식을 조금 달리해서 집밥셀프요리로

어머니께서 변형해서 그러신거같아요. 동일하게

에어프라이기에서 조리를 마무리했다는 점은 있네요.

해당 영상 같은 경우에는 통모짜렐라한피스를 크게

잘라서 보통 넣었는데 어머니께서 피자치즈(알맹이형태의)

를 뿌리셔서 만들었어요 결과적으로 정말 맛있기는 했고

집에 토마토소스가 없다는 점과 가지를 원형단면으로

자른것이 아니라 길게 잘라서 조금 요리 비주얼이

많이? 달라지게 된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는 가지를 안 먹는 식성이 매우 까다로운

동생 또한 이탈리아가정식 저탄고지키토식단의

요리인 해당 요리를 굉장히 즐겁게 먹었던 거 같네요.

확실히 에어프라이어는 음식을 한층 더 발전시켜주는

마법같은 요리기구인 것 같습니다.ㅎㅎ

 

해당 제품을 쿠팡에서 구매시 일정 부분이 저에게 돌아옵니다.

아 그리고 선물받은 파슬리가루를 오늘

치즈가 곁들어진 음식 등에 뿌려주었는데

솔직히 저는 파슬리가루가 미관적인 효과를

더욱 충실히 기능한다고 생각해요 ㅋㅋ.

막 제가 후각이 발달한 것은 아니라서 그런지

특별함이 돋보이는 향신료나 허브같은건

아니라는 생각이 많이드네요 하지만

있으면 확실히 요리에 좀 뭐랄까 생기를

불어넣는 점에서 특히 에어프라이어요리랑

굉장히 잘 맞는 점이 있는 거 같아요

 

해당 제품 구매하실분 들은 링크 남겨드릴게요

https://coupa.ng/bsP3Df

 

몬타스코 파슬리

COUPANG

www.coupang.com

 

제일 싼 가격의 제품으로 올려놨으니 파슬리 가루 구매하실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저는 매끼마다 2개씩 꼭 비타민을

먹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에 비타민c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근거 없다고 하실 수 있는데

중국인들이 비타민을 사간다는 이야기도

들리더라구요. 아무래도 식사의 마지막은

영양제를 챙겨먹는거로 끝나는 거 같습니다.

오늘 첫 포스팅은 오늘하루집밥 공대생네 집밥이었습니다.

봐주신 분들 모두 감사하고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coupa.ng/bsP4PD

 

고려은단 비타민C골드 플러스 1120mg 120정

COUPANG

www.coupang.com

고려은단 비타민c골드플러스에요 

제가 요즘 먹고 있는 비타민인데 추천드려요!

-해당 링크를 통해서 구매시 저에게 자그만한

수익이 발생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