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

공대생의 경제적 자유 

#앱테크 2편 : 캐시슬라이드 편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저는 원래 캐시슬라이드를 통한 적립을 통해서 3년전에 버거킹을 사먹었습니다.나름 힘들게 포인트를 모았었는데 이후에 포인트를 적립 할 수 있는 기회가 크게 많지 않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Q  : 그럼 그냥 이게 컨텐츠 내용 끝인가?

 

아뇨 끝은 아니죠 당연히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제가 쓴 앱테크 1편인 패널나우편 게시물을 사람들이 어떻게

 

유입하고 있는지를 분석해서 블로그 성장을 위해서

고민하던 찰나에

캐시슬라이드결제라는 주제로 글을 검색하는 분들이 3번이나 있었기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공대생 블로그 패널나우 편 유입 키워드

캐시슬라이드를 그만두게 된 이유

 

1.  캐시아웃 기능의 금액 확대

2019년 부터 캐시슬라이드운영 기준이 아래와 같이

최저시급 및 물가인상이라는 근거를 대어

아래와 같이 캐시 혜택이 조정, 상품 가격이 인상되어

그만큼 캐시 아웃 기능을 활용하기가

매우 어려우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소멸되는 캐시슬라이드의 시스템으로는

5만 포인트를 모으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2. 결제 기능의 먹통

 

사실 캐시슬라이드 결제라는 키워드가 이전 글에 노출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무위키의 정보에 따르면 2019년 7월부터 결제 기능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서 결제가 되지 않는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는 캐시슬라이드에서 비밀번호가 없으면 결제를 진행 할 수 없는데

현재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는다는 점에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처음 가입할 때 부터 비밀번호를 통해서 가입하는 시스템이

아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문제가 생겼을까요?

 

 

2, SNS 가입

 

비밀번호를 통해서 가입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웃기잖아요?

이게 뭔 말일까요

바로 sns 계정을 통해서만 가입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2018년 이후로는 sns 계정(페이스북, 구글, 카카오)만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3. 1대1이 아닌 화폐 교환 가치

 

결제창

분명히 가격에는 5000이라고 적혀있는데 무슨 말일까요?

결제창에 자세히 보면 5000~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최소 5000원부터 결제가 가능한 것은 콤보결제라고

적립된 코인을 최대 10프로까지 사용 할 수 있는데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분명히 교환 할 수 있을거라는 꿈에 부풀었을 때

적립된 캐시로 결제하려하면 1.5배의 금액을 모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콤보결제 쪽으로 눈을 돌렸지만 더 큰 문제는 따로 있었습니다.

 

4. 캐시슬라이드 결제 오류 ; 데이터 처리에 실패

 

이렇게 캐시슬라이드 데이터 처리 실패라는 글만 검색해도 정말 많은 글이 검색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글을 들어가다보면 꼭 하나같이 답장을 해주지 않았다와

답변이 와도 다음과 같은 메일을 받았다는 문의가 왔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태블릿 pc 컴퓨터 연동 프로그램 등

여러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런 경우가 대다수 였습니다.

획일적인 답변에 지친 유저들은

데이터 처리에 실패에 대한 답변을 이렇게 받고

실망하고 많이들 그만두고 있네요 .

 

저도 그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씁쓸한고 아쉬운 점 

 

출처 : 서울경제 신문

 

 

굉장히 유명한 스타트업으로 캐시슬라이드가 언급되지만

광고 수익을 분명히 이 앱을 통해서 버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용자들이 출금 자체가

어려운 버그를 해결 해주지 않으면

매우 큰 문제로 다가 옵니다.

 

획일적인 답변과 똑같은 오류

그리고 sns 계정에 대해서 결제를 제대로 해결해주지 않으면

 

이 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자신을

기만했다고만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예 출금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셨다면

이전의 앱테크 편인

경제적 자유 #1 패널나우편도

한 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제적 자유 #1 패널나우편

 

인터넷 부업 , 설문조사를 통해서 돈 벌자! 패널나우후기

#앱테크 1편 : 패널나우편 @ 앱테크가 뭔데? 앱테크는 앱+ 재테크의 합성어로 앱을 통해서 돈 또는 이와 상응하는 보상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경제적 활동을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노동을 해야합니다..

arch-i-ve-for-my-life.tistory.com

또한 3편인 헤이폴 편을 읽으시면 오케이캐시백과 헤이폴을 통해서 수익을 버는 것에 대해서도 알 수있으니 꼭 접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앱테크 3편 : 헤이폴! 난 오케이 캐쉬백으로도 돈 벌어 ; 헤이폴후기

#앱테크 3편 : 헤이폴! 난 오케이 캐쉬백으로도 돈 벌어 ;헤이폴후기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입니다. 앞서 제가 언급한 것처럼 제가 앱테크 하는 것들 하나 하나씩 소개한다고 했었죠? 오늘은 내가..

arch-i-ve-for-my-life.tistory.com

 

저는 또 제가 사용하는 앱테크 편으로

빠른 시일내에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공부하는 대학생 공대생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