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

 

산타토익 환급 프리패스 100일 1~9일차 후기

 어느 날 저는 유튜브에서 한 광고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 산타 토익 서비스! 졸업 영어 성적을 제출해야 하기도 하고 불의의 사고로 인해서 휴학하게 되어 1년 동안 영어 공부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본래 성적은 690점으로 제출해야 하는 점수 '10점'이 모자른 상태였어요. 혼자서는 도저히 공부가 되지는 않을 것 같아서 고민하던 찰나였습니다. 친누나가 토익을 공부하는데에 있어서 산타토익을 평소에도 많이 추천해왔지만 귀차니즘이 심한 편이라 하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다른 날짜 산타토익 후기 보러 가기

 

산타토익 1월 29일 후기 보러가기

 

산타토익 1월 30일 후기 보러가기

 

산타토익 2월 2일 후기 보러가기

출처  유튜브 산타토익 썸네일 https://www.youtube.com/watch?v=KO6OcvkJ7mM

 강의를 듣기로 결정하고 인공지능이 검사하는 테스트를 치게 되었습니다. 이건 이 글을 보는 여러분 중에서 산타토익 어플을 깔고 테스트를 해본 분들은 많이들 아시는 걸 거에요! 처음 점수를 기록용으로 계속해서 기록을 안해놔서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750점으로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한 일주일정도는 사실 제가 프리패스를 구매해서 하지는 않았고 산타토익의 장점인 파트 2와 파트5를 공짜로 매일 일정문제 풀고 있었습니다. 사실 그때도 제가 왜 이게 필요하고 뭐가 좋은지 잘 이해는 안되고 있었어요. 아래의 사진처럼 산타토익은 기본적으로 하루에 10문제 정도 무료로 풀수있는 문제를 제공해줍니다.

좌(PART1) 우(오늘의학습)_산타토익 APP  UI : 프리미엄버전을 사용해야만 문제를 풀 수 있다.
SANTA TOEIC의 기본 이용자에게도 제공되는 매일 무료 10문제 서비스

수험생 시절에도 저는 현장 강의 보다는 인터넷 강의를 선호하였기 때문에 저는 조금 낯설지만 저에게 맞는 문제를 찾아주는 산타토익 서비스를 환급반으로 신청하게 되었고 현재 무료로 이용하던 기간을 제외하고 연속 9일 동안 꾸준히 학습하고 있습니다. 현재 1/10의 기간에 도달하게 되었네요! 이 글은 어떠한 홍보 목적보다는 제가 스스로 산타 토익을 공부하면서 느낀 장단점 등을 이 게시판에 앞으로 꾸준히 써내려 갈 것입니다. 휴학을 하게 되면서 여러 컨텐츠의 공부들을 광고를 통해서 접하게 되면서 나도 공부를 하고 싶다라고 생각한 경우가 많은데 실질적으로 후기가 많지 않아서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산타토익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그리고 어떤 점이 좋았는지를 솔직하게 이야기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계속적으로 기록할 예정입니다.

산타토익 9일 연속 인증

또한 오늘은 제가 점수 변동이 어떻게 되었는지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강의를 수강하게 도와주신 부모님께 매일 매일 학습 후 알려드리는데 캡쳐를 계속해서 기록해왔기에 이 부분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못 찾는지는 모르겠지만 산타토익에서 점수 변동 추이를 그래프처럼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네요 ㅠ

 

1월21일 환급 패스 2일차
1월 22일 환급 패스 3일차
1월 24일 환급 패스 4일차
중간에 설날 연휴라서 구두로 어머니께 점수를 이야기 드렸어서 설날연휴기간의 점수는 없네요 ㅠ 어제 자 기록이며 환급패스 9일차

여러분에게 이 점수 변동과 기록을 보여드리는 것은 제가 영어를 이만큼한다 보다는 실제로 이 산타토익이 얼마나 효과적인가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인증하였습니다. 본래 고등학교 때는 영어 1,2등급을 받기는 했으나 문법과 여러 부분에서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 서비스를 들으면서 점점 제가 무엇이 부족하고 어떤 파트에서 약점을 보이는지에 따라서 오늘의 학습을 진행시켜주는 부분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산타토익의 취지는 필요 없는 부분의 학습량 보다는 정말 알맹이가 있는 학습량을 통해서 최소한의 단기간에 성적을 올리자는 취지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9일차가 되면서 아직은 확실치는 않지만 많은 부분 등이 상승되었음을 체감하였습니다.

또한 오늘의 학습 이후에 단순 점수 변동이 아니라 각 파트 별로 점수가 변경되는데 앞으로는 파트 별로도 점수가 어떻게 바뀌는지 또한 같이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9일까지의 기록인지라 글이 조금 긴 점에 대해서 양해 바랍니다.

1월 28일 환급 패스 9일 연속

 

저는 주로 파트 3와 파트 6에 대해서 약한 부분을 보입니다. 이러한 점 등을 인공지능 서비스가 오늘의 학습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무엇을 학습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려주곤 합니다. 일정량의 학습이 끝난후 추가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앞서 이야기 드린대로 고등학교 때 영어 1,2등급이었지만 첫 토익 점수는 3년전에 시험 기준으로 690점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귀찮아서 토익을 치지 않고 영어 실력이 많이 녹슬어서 이 강의를 듣게 되었고 실제로도 약점인 영국과 호주 발음에 약점을 보인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산타 토익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역 및 성별 카테고리를 세부적으로 나누어서 특히 어떤 부분에서 약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주로 호주 여자와 영국 여자 발음에 취약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풍경이라던지 사물부분을 묘사하는 문제 등에서도 약하다는 점 또한 세부적으로 알게 되었는데 이런 등급이 낮은 것을 인공지능이 체크해줘서 추천하는 5분정도의 강의를 알려줘서 학습하게 됩니다! 이런 부분들이 굉장히 효율적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산타토익 part1  억양별 등급 / 부족한 유형 

앞서 이야기 드린대로 바로 직전 총 점수와는 비교 할 수 있으나 총 점수에 해당하는 그래프가 없는 것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각 파트 마다 해당하는 점수 들이 어떤지를 세부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산타토익의 인공지능 서비스의 최대 장점은 맞춤형 서비스라는 것입니다. 똑같은 점수 예를들어 700이더라도 누군가는 LC 점수가 RC보다 높고 문법에는 강한데 단어에는 취약 한점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점 등을 각 파트 별 등급으로 비교하고 특히 이것을 내가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들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산타토익 part1 등급 추이 

이러한 장점 등을 활용하고 오늘의 학습을 하시다 보면 나날이 성장하는 자신의 모습을 쉽게 발견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마지막으로 저에 해당하는 산타토익의 피드백을 공개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산타토익 튜터 코멘트

그리고 계속적으로 기록하고 있는 이후의 산타토익 후기를 보러 가실 분들은 다음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산타토익 1월 29일 후기 보러가기

 

산타토익 1월 30일 후기 보러가기

 

산타토익 2월 2일 후기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