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

여러분 글 하나 더 남기네요! 오늘까지 해서 연속 18일 동안 산타토익을 학습 중입니다. 산타토익 환급 프리패스 100일을 신청한지는 벌써 10일 정도 된거같아요 오늘의 학습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날짜의 산타토익 후기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링크 클릭해주세요!

 

대학생 산타토익 후기 보러가기

 

산타토익 1월 30일 후기 보러가기

 

산타토익 2월 2일 후기 보러가기

18일째 연속 학습기록/ 환급프리패스 10일연속 인증
1월29일/연속18일/환급 프리패스 100일/ 연속 10일

산타토익와 관련된 글을 적게 되면서 진짜 내가 솔직하게 느끼고 얼마나 학습 효과를 잘 얻고 있는지를 잘 이야기 드리기 위해서 계속적으로 산타토익에 관련된 제가 어떻게 산타토익을 활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학습을 했는지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첫번째 게시물에도 올렸지만 종합적으로 파트에서 어떤 점수를 받았는지 먼저 보여드릴게요:)

각 파트별 해당 등급

저는 여전히 파트3에 대해서 약점을 보이는 듯합니다. 약점이었던 파트 2도 이제는 990점대 유지등급분들의 평균적인 수치와 동일해졌네요! 요령만 터득하는 것이 아니라 산타 토익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이제 들리지 않던 발음 그리고 평소에 익숙하지 않던 표현들일 명확해졌습니다 아무래도 계속적으로 비슷한 유형에 노출된다면 이에 대해서 이해하기가 매우 편하겠죠?

 

원래는 LC점수가 RC점수 보다 낮았었는데 이러한 꾸준히 들을 수 있는 문제 컨텐츠 들이 제공되어서 푸는 스킬과 실력 모두 향상 되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 산타토익에서 예상하는 저의 LC와 RC 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LC460 Rc430 점

이러한 학습 변화는 산타 토익에서 매일 매일 습득하는 스킬과 변화하는 사람의 실력에 따라서 매일 매일 의사처럼 저희의 문제점을 진단해주고 그것을 활용하는 방안들을 제시해줍니다. 오늘의 학습을 살펴보면 이러한 인공지능 학습의 장점을 살펴 볼 수 있죠 다음이 산타 토익 인공지능이 저에게 제시한 오늘의 학습이었습니다:) 

오늘의 학습

오늘의 학습은 파트 1과 파트 7 그리고 사물-물건이나 장소가 이용되는 상황에 대한 문제풀이를 수강했습니다.

먼저 파트1같은 경우에는 모든 문제를 다 맞았기 때문에 크게 문제는 없었으나 파트 7 같은 경우에는 신유형처럼 접근이 되더라구요 비즈니스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 등에 대해서 해결하는 측면들이 많았고 독해해서 이해해야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볼 때 정말 적절하게 제가 제대로 풀지 못하는 부분들을 진단해주는 것 같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말들을 산타토익 AI가 진단을 내렸습니다!

파트 1 진단
파트 1 분석

 

근데 실제로는 제가 3일연속으로 part1에 해당하는 문제를 만점 받고 있어서 무슨 문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는 이어하기 또는 추가 학습하기 기능을 통해서 조금 더 많은 문제 등을 풀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독해 능력 자체를 올리는 것 또한 중요할 거 같구요! 

오늘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취약했던 파트였던 파트 7의 경우를 살펴보도록합시다.

점수 변동 폭

제가 산타토익 프리미엄을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부분은 part 7의 등급 추이 처럼 전체 그래프는 아니지만 개별적으로 제 점수의 변동을 제가 스스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스스로 무엇이 부족한지 그리고 제가 얼마나 성장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면서 오히려 아 내가 공부를 잘하고 있는 걸까 내가 듣는 강의가 신뢰할만할까 하는 생각이 들때 쯤 이러한 공부에 대한 흐름을 볼 수 있고 이러한 데이터 시각화 등이 굉장히 잘 되어 있다는 점이 굉장히 신뢰할 만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점 등이 진짜 AI를 통해서 학습을 한다는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차별화된 점이랄까요? 기존의 학습법처럼 모든걸 외우는 것또한 기초를 탄탄한 방법이지만 자신에 맞는 강의를 제공하고 그것을 학습함으로써 보완하는 것 또한 어떻게 보면 오히려 더 빠르게 성장 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Part 7 가장 부족한 유형

문제 당 권장 풀이시간과 평균 풀이시간이 나오고 세부항목에서 mail webpage 등 특정 영역에서 얼마나 약한지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제가 mail과 webpage 에서 약한 점을 보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 등을 추가로 학습하거나 공부하면 스스로도 보완할 수 있겠다란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ㅎㅎ

가장 부족한 유형

 

실제로는 이렇게 더 자세한 항목들을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산타토익 AI 튜터가 권하는 학습법을 보고 이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I 튜터 코멘트

대학생 산타토익 후기 보러가기

 

산타토익 1월 30일 후기 보러가기

 

산타토익 2월 2일 후기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