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

 

어느덧 산타 토익을 연속 학습한지 42일이 되었어요! 중간에 제 실수로 종료버튼을 안 눌러서 환급은 실패했습니다  ㅠㅠ 매일 매일 산타토익으로 컨텐츠를 올리는 게 어려워서 생각한 것이 일정 기간을 정해서 대학생산타토익후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아마 일주일이나 한달 주기로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공대생의 산타토익 솔직 후기!

@ 컨텐츠를 연속적으로 올리기 어려웠던 이유?

 

첫번째

 

 

저는 사실 크리스마스에 사고가 나서 병원에 계속 입원하고 있었어요

 

병원에서 수업을 듣는 것 까지는 할 수 있었는데 꼬리뼈가 골절되어서

 

장시간 앉아있기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힘들었습니다 ㅠ

 

글을 계속 꾸준히 하나씩 올리는 거를 시도했지만 

 

불편한 상황이었기에 글을 올리기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두번째

 

 

컨텐츠에 대한 불안감 및 고갈

 

사실 산타토익 문제를 푸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은 어떻게 보면

 

저작권에 저촉되는 위반사항이 될 수 있어서 보여드리지 못했어요

 

근데 단순하게 내가 이렇게 점수 폭 변화를 가지고 있다는 컨텐츠를

 

매번 반복하게 되면 이게 과연 진정성 있는 컨텐츠로 받아드려질까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리고 단순 점수 변화와 오늘의 학습이 어떤 것이었는지 알려드리는게 어떤 도움이 있는지는

 

확실할 수는 없었어요 ㅋㅋ 물론 마치 저의 학습을 기록하는 일기장 처럼 사용하면 되지만

 

올리면서 제가 오히려 지치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대학생산타토익후기글을 잠시 쓰는 것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Q :  산타토익만의 장점이 뭔가요?

 

가장 중요한 내용이 산타토익만의 장점을 어필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네요

 

01

인공지능 기반 학습

 

 

산타토익, 가장 큰 장점은 개별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학습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사람마다 적용되야 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생각해요

 

우리가 누군가의 수기를 읽지만 그 사람의 방법 그 사람이 어떤 부분에서 취약했고 그것을 극복했는지를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해요

 

근데 산타토익은 인공지능이 개별적으로 사람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오늘의 학습'을 제공합니다.

 

이게 그렇게 중요할까요? 네 저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LC에 약세를 보이고

 

RC에 강세를 보이는 사람에게 취할 수 있는 솔루션과 반대의 사례인 LC에 강세를 보이고

 

RC에 약세를 보이는 사람에게 적용되어야 할 조언은 확실히 다릅니다.

 

 

 

02

오답노트 기능

 

그리고 다음은 오답노트 기능이 있다는 거에요 보통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문제를

다시 푸는 것을 문제집에서 다시 찾는데 많은 시간을 소요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다시 풀어도 이미 풀어져있는 흔적 때문에 쉽게 맞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의식적으로 푸는 흐름 대로 풀기 때문에 답을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외우고 있거나 아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나 산타토익은 온라인 기능이기에

 

자신이 풀은 문제에 대해서 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문제를 다시 풀시에 백지장처럼 새로운 문제를 푸는 것 같은 기분을 받았습니다.

 

 

03

접근성

 

산타토익은 어디서든 풀 수 있습니다! 핸드폰 혹은 노트북만 있으면요

실제로 저는 병원에서 노트북을 가지고 있지 않을땐 핸드폰으로 풀었어요

 

어디서든 풀 수 있고 어플만 깔려 있으면 어디서든

쉽게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아요

 

 

04

맞춤 강의

 

산타토익의 인공지능 서비스는 단순히 문제만을 푸는 기계적 학습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만약 특정한 유형을 계속적으로 틀리거나

 

학습에 있어서 문제가 있을시에는 알림이 와서 해당 유형을 위한 

강의를 들을 것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물론 강의를 듣는 것은

 

여러분의 선택이지만 대부분 저도 이러한 강의를 들었을 때 굉장히

효율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Q :  산타토익은 장점만 있나요?

A : 저는 모든 공부법에는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완벽한 공부법은 없죠

 

그래서 솔직하게 제가 느꼈던 단점을 이야기 해볼게요

 

01

영어실력보다는 점수의 상승에 초점

 

여러분들 중에서도 분명히 산타토익을 들으면서 토익 점수를 올리는 동시에

 

영어적인 이해도나 여러 가지 실력을 올리고 싶은 분들이 분명히 있을 거에요

 

문제를 풀게 되면 분명하게 독해력이라던지 단어 어휘력 등이 증가하는 것은 맞아요

 

그러나 산타토익은 '토익 점수의 상승'에 상당히 더 초점을 맞추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만약 영어 실력에 좀 더 초점을 맞추신다면

 

다른 강의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초 강의 노트를 제공해주기는 하지만 이것에 대한 영상 강의가 

 

제공은 되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혹시 낮은 점수부터 올리시기를 희망하신다면 산타토익과 영문법 강의를 같이 들으면서

 

점수를 올리시기 바랄게요!

 

02

모바일 환경에서의 학습의 어려움

 

접근성이 좋다고 했는데 왜 학습이 어렵냐구요? 분명히 접근성이 높은건 맞아요

 

근데 저는 텍스트가 많은 문서라던지 논문이라던지 이런 것은 항상 프린트 하거나

 

노트북과 같이 큰 디스플레이를 가진 전자 기기를 통해서 봐요

 

근데 사실 노트북을 통해서 문제를 푸는데도 한계가 있어요 보통 토익 시험지에는 사실

 

기록을 하면 안되는 것이 원칙이지만 왠만하면 이 문제를 가지고 클레임을 하는 시험관이

 

없다고 들었어요 보통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리스닝이라던지 리딩에서 필기를 하면서

 

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듣기를 하면서 중요한 단어들을 외우는 것이 좀 어려웠는지 특히

 

리스닝 하나에 3개의 문제가 있는 part3의 경우에는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꼭 모바일만 그런 것이 아니라 pc의 경우에도 그래요 그리고 간혹

 

실수로 잘못 터치되서 선택한 답지가 다른 것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점이

 

간혹 불만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시간이 얼마나 경과했는지

 

알려주는 기능이 없어요 이건 pc버전의 웹 브라우저에서만 되더라구요 ㅠ

 

 

'공대생'은 산타토익 예상 점수가 몇점인가요?

 

저는 대학교1학년 입학 직전에 쳤던 대학생토익점수는 700이었어요

근데 깜빡하고 제출하는 것을 잊어서 제출하지 못해서 

 

한 번 더 졸업영어 성적을 위해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산타토익 첫 점수로 750에 배정받아서 오늘로는 865점

 

보통 870점에서 910점을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오늘 산타토익 점수

 

1월29일 대학생산타토익 점수

 

1월31일 대학생산타토익 점수

 

 

Q : 어떤 사람들에게 추천하시나요?

 

이렇게 장점과 단점을 나열하면서 산타토익을 진짜 해야할까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서 대학생산타토익 추천을 드리자면

 

 

첫째 . 단기간에 성적이 필요한 직장인, 졸업영어 성적을 내지 못하면

 

취업에 지장이 생기는 졸업반 학생들에게 즉 대학생산타토익 추천해요

 

분명히 학습에 대해서 문제들에 패턴 등을 분명하게 알 수 있어서

 

광고 처럼 '비인간적' 점수 급상승을 노릴 수 있는 것은 맞습니다.

 

 

 

 

두번째, 어느 정도 토익에서 점수를 이미 확보한 분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영문법이라던지 기초에 대한 강의 내용들이

 

없는 경우에는 산타토익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오히려 600에서 700정도 되는 점수의 분들이

 

산타토익을 들으면 오히려 효과가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마찬가지로 패턴을 쉽게 익히고 그것을 적용하는 것이 쉬운 분들이

 

들으시면 확실하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대학생산타토익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더 궁금한 거나 알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에 작성해주시면 

 

질문에 대해서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주에 새로운 대학생산타토익 중간 후기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