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

울기에는 많이 애매했던.

 

본 글은 해당 책의 서평으로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울기에는  애매한은 초강력미술학원의 만화반에 다니는 아이들과 태섭의 이야기이다.

이름이 원빈인 강원빈은 엄마는 김밥집을 하며 힘겹게 살아가고 있었다. 그런데 원빈의 엄마는 아즘이 ‘ 고향에 동생  명이 있어. 그래도  힘들어.  착해. 착한 사람 위해서 고생하면  힘들어. 원빈이도 착해.’  말을 듣고 원빈을 초강력미술학원에 보낸다.   만화반의 입시반에 들어간다.  만화반의 학생은 이지현이라는 학생을 빼고 전부다 가난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끼니를 사발면으로 먹어가면서 학원을 다니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만화반  은수는 대학등록금이 없어 대학을   재수생 이었다. 대학등록금이 없어 대학을   다면 어떤 기분일까? 요즘의 재수는 대학등록금이 없어  가는 것이 아니라 수능 점수가  좋거나 수시로 하였는데 떨어졌거나... 돈이 없어 대학을  간다면 울분을 토할 것이다.  대학을 내가 가고 싶은 대학이었다면 더욱 그럴 것이다. 태섭은 하루에 20장씩 크로키를 그려 오라고 한다. 나의 학교에 미술선생님이 말하기를 크로키를 많이 그리면 미술 실력이 많이 늘어난다고 하였다. 태섭은 원빈을  챙겨주는  같다. 뒤에 은수가 열심히 알바에서 모은 돈을 엄마가 통장에서 빼간 것을 알고 은수는 엄마한테 전화 한다. 여기서 은수가 대학을   이유를   같다 왜냐하면  사정이 매우 어렵다. 은수는 도시 생활을 어렵게  가는데 엄마는 그것도 모르고 통장에서 돈을 빼간다. 하지만 부모의 마음으로 아들의 알바비를 빼가는 것은 정말 마음 아플 것이다.  사정이 어려워 아이들에게 맛있는 , 용돈 등을  주면 마음이 아픈 것처럼...   은수와 원빈은 정수기의 온수가  떨어져 옥상에서 사발면을 먹게 된다. 여기서 은수와 원빈의 집의 상황을   있다. 원빈은 40 아파트에서 월세방으로 그리고 부모님이 이혼  것도   있고 은수는 원래  살았다는 것을   있다. 원빈의 인생은 롤러코스터랑 같은  같다.  살고 있었지만  속도로  사는 삶으로 내려  것이다. 후에 알바를 하여 돈을 벌기 위해 광장서림이라는 곳에서 일하게 된다. 하지만  집은  이사를  것이라는 것을 태섭을 통해 알게 되었다.  면에서 태섭은 제자를 위한 마음이   같다. 원빈이 사기를  당하게끔 도와주고.. 그림을 그릴 때도 가끔씩 도와주었다. 태섭의 말을 듣고 이사날 빨리 가서 같이 이사를 도왔는데 와보니 집에서 정말 멀리 있는 곳이 었다. 그런데  사장이 원빈이 돈을 달라고 하니 원빈이  손으로  받자 ‘    . 이게 사람에 대한 예의야?’. ..‘근데  나를 돈으로만 보는  같다.’라는 말을 한다. 하지만 원빈을 부려 먹고 돈을   줄려고 수작을 부리는  같다. 처음에는 착한 사람처럼 보였지만 그것은 사기를 위한 가면이었다. 결국 원빈은 돈을 갖고 도망간다.

 

 

중학교 1학년때 읽었던 이 책을 다시 보면서 참 어설프게 글을 썼었다라는 생각도 들면서 참 어릴 때는 쓸 이야기 하나 없이 글을 썼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저는 부산 로고스서원에서 글을 배워서 10년째 글을 쓰고 있습니다. 물론 고등학교 때 글을 쓰는 것을 등한시 하였기에 많이 발전하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다시 제가 책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싶어서 글을 쓸 예정입니다. 혹시 방문해주시고 코멘트를 남겨주신다면 어떤 비판이라도 잘 받겠습니다.

 

 

책 정보 소개 및 리뷰 : https://blog.naver.com/hh2626/22179606486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